본문 바로가기
맛집

울산 언양불고기 맛집 "50년전통 진미불고기" 1박2일,백반기행도 반한 부드러운 한우 불고기

by 하루끝엔 그대가 있어요 2023.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 3대 불고기 중 한 곳인 언양식 불고기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현지인맛집으로 원래 유명했던 맛집이데 방송에 나와서 더 유명해진 곳인데요.

한우 암소만 사용하는 50년 전통의 진미불고기 소개해드릴게요.

언양불고기 특징

  • 언양불고기는 언양읍의 향토 음식으로 이 지역 특산물인 쇠고기를 얇게 썬 후에 양념하여 석쇠에 국물이 없이 바짝 구워먹는 불고기입니다.
  • 한두 마리의 새끼를 낳은 암소를 도축한 지 24시간 이내에 조리를 해서 싱싱하다고 합니다.
  • 양념맛 때문에 고기의 맛이 가려진다는 이유로 소금구이나 생고기로 내놓습니다.
  • 고기를 구울동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면서 일산화탄소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숯가마에서 빨갛게 불기가 남은 나무도막을 꺼내어 흙을 덮어 만든 백탄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미 불고기
울산 울주군 언양읍 동문길 47
T.052-262-5550
10:30~21:0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가능
주차장 넓음


일박이일 멤버들부터 백반기행 허영만 선생님까지 방송출연을 어마무시하게 많이 한 맛집인가 봅니다.

식당의 외관모습은 50년 전통의 모습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일박이일부터 백반기행 허영만 선생님께서 방문하신 곳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주차장에서 입구로 들어가는 길에 직원분들이 숯불에 불고기를 굽고 계십니다.

외부에서 고기 굽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밖에서 다 구워져서 나오니 냄새 없이 편히 먹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웨이팅 맛집답게 이름 전화번호를 적는 수첩이 있습니다.

이곳에 적으면 연락을 주시는데 그때 입장하시면 됩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밑반찬들은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듯합니다.


50년 전통 진미불고기 메뉴판입니다.

진미불고기의 소고기는 국내한우 암소만 사용합니다.

메뉴는 언양석쇠불고기/특수부위/꽃등심/낙엽살/육회와 여러 가지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불고기 2인분과 된장찌개와 밥을 주문했습니다.


진미불고기의 푸짐한 기본상차림입니다.

육회, 샐러드, 도토리묵, 과일샐러드, 절임류, 물김치,파절이,쌈채소와 미나리 등 한상 가득하게 차려집니다.

육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곳 육회는 고소한 참기름맛과 양념이 달콤해서 배와 같이 먹으니 꿀맛이었습니다.


미나리는 추가 메뉴로 돈을 받는 고깃집들이 많은데 미나리가 함께 나오니 좋았습니다.


진미불고기는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와서 좋고 2인분의 양도 둘이 먹기 작지 않은 적당한양이었습니다.

육즙 가득하고 달콤한 언양진미불고기는 겉은 바삭하면서 으스러지는 게 특징입니다.

떡갈비만큼 부드러우면서 씹히는 식감은 더 풍부하고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소스에 찍어 먹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기름은 적당히 빠지고 불고기에 숯불맛과 향이 가득하고 담백하고 고소하고 단짠단짠 보들보들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소고기와 두부가 가득한 된장찌개입니다.

칼칼하면서 짜지 않고 담백한 된장찌개는 자극적이 지고 않고 구수한 집된장 맛이 좋았습니다.

밥 한 그릇 말아서 먹으면 한 그릇 뚝딱 각입니다.~^^


이상 울산 50년 전통의 언양불고기 맛집 진미불고기 내돈 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